2021년 6월호 주께로 전도신문 칼럼

목사님칼럼

2021년 6월호 주께로 전도신문 칼럼

충헌순복음교회 0 369 2021.07.11 00:38

20216월호(주께로 칼럼) 본문: 14:12-14, 26  제목: 성령의 일하심

   

(14:12)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나를 믿는 자는 나의 하는 일을 저도 할 것이요 또한이보다 큰 것도 하리니 이는 내가 아버지께로 감이니라(14:13)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14:14)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 //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 그리스도인은 행복, , 부요등을 누리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 이상의 차원을 높여야 합니다.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가능합니다.

 

1) 성령은 상황을 만드십니다.

1. 생활 속에서 요셉의 꿈 때문에 시기, 질투한 형제들에게 이스마엘 상인에게 팔려가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고난은 하나님께서 선으로 만드셔서 장차 요셉을 애굽의 총리로 쓰시며, 꿈을 이루고 기근에 대비하는 대 역사를 이룹니다.

2. 기도를 통해 예레미야가 부르짖을 때 크고 비밀한 일, 이스라엘나라의 회복을 알려 주셨습니다. (33:3)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3. 강권적인 역사로 다메섹에서 빛으로 나타나 사울을 부르셔서, 이방인을 구원하는 택한 그릇 으로 강권적으로 쓰셨습니다.

 

2) 성령은 거룩한 부담을 주십니다.

1. 말씀 들을 때 이사야는 하나님께서 일꾼을 찾으실 때 나를 보내소서자원하였습니다./ (6:8)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은즉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 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아브라함은 우상의 도시 갈대아 우르에서 살던 아브라함에게 본토 아비집 떠나라고 하셨습니다.

이사야나 아브라함이나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였습니다.

2. 기도를 통하여 겟세마네 기도(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 원대로 하시옵소서...) 예수님께서는, 아버지 뜻대로 순종하여 구원을 이루셨습니다.

3. 만남을 통해 요셉은, 옥에서 만난 술장관을 통해 바로 왕의 꿈을 해몽 하도록 만남을 통해 애굽의 총리가 되도록 인도하셨습니다.

 

3) 성령은 나아갈 방향을 설정 해 주십니다.

1. 환경을 통하여 불순종 하고 다시스로 가던 요나를 물고기가 삼켰다가 3일만에 요나를 뱉어 내니 그 곳이 하나님께서 복음을 전하라는 니느웨 성읍이었습니다.

2. 기도를 통하여 12 베드로 갇혔을 때, 교회가 기도하고, 16 바울과 실라가 옥중에 갇혔을 때 옥에서도 기도하니 옥문들이 열렸습니다.

3. 말씀 듣는 중에 모세가 떨기나무 앞에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사명을 받아 마침내 이스라엘백성들을 출애굽 시키는데 쓰임받는 위대한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3:5,10 (3:5) 하나님이 가라사대 이리로 가까이 하지 말라 너의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3:10) 이제 내가 너를 바로에게 보내어 너로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게 하리라

 

3) 성령은 열정을 주어 일하게 하십니다.

1. 환상을 통하여 밧모 섬에 유배 되었을 때, 사도요한에게 환상과 말씀으로 요한계시록을 쓰시게 미래를 준비시키셨습니다.

2. 사명을 통하여 바울이 심령에 매임을 받아 고난을 각오하며 사명감으로 예루살렘으로 갔습니다. (20:23-24) 오직 성령이 각 성에서 내게 증거하여 결박과 환난이 나를 기다린다 하시나

(20:24)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증거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3. 말씀 듣는 중에 4수가성 여인이 우물가에서 예수님을 만나 말씀을 듣고 구세주를 알아보아 물동이를 버리고 동네로 들어가 적극적으로 전도자가 되었습니다.

 

4) 성령은 초자연적인 일을 하게하십니다.

1. 은사를 주시면서 바울, 앞치마를 얹기만 해도~ 베드로, 그림자만 밟아도 병이 나았습니다.

2. 성령의 통달 - 베드로가 성령으로 말미암아 아나니야와 삽비라 부부의 죄를 지적하였습니다.

3. 기적이 일어남 - 모세를 통해 애굽과 바로왕에게 10가지 재앙인 기적을 통해 이스라엘 백성들을 출애굽 시킵니다.

4. 말씀을 통하여에스라가 나무강단에서서 율법 책을 낭독하니 온 백성이 다 회개하였습니다. (베드로가 십자가 복음을 전했을 때 우리가 어찌할꼬하며 3000명이 회개하고 구원 받았습니다.) 2:37-38, 41 (2:37) 저희가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가로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2:38)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2:41) 그 말을 받는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5. 순종이 기적으로 나타남 - 가나의 혼인잔치에 물이 변하여 포도주 되었습니다.

2:9-10 (2:9) 연회장은 물로 된 포도주를 맛보고 어디서 났는지 알지 못하되 물 떠온 하인들은 알더라 연회장이 신랑을 불러 (2:10) 말하되 사람마다 먼저 좋은 포도주를 내고 취한 후에 낮은 것을 내거늘 그대는 지금까지 좋은 포도주를 두었도다 하니라

* 이 모든 일들은 성령께서 주님의 교회를 세우기 위하여 나타내심입니다. 할렐루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