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1월호 주께로/ 김미숙목사칼럼

목사님칼럼

24년 1월호 주께로/ 김미숙목사칼럼

충헌순복음교회 0 131 02.04 00:35

241월호 칼럼 주께로 본문:26:22-25제목:약속의 우물

1.이삭이 받은100배의 축복이란?

땅의 축복도 받아야합니다.이삭은 아버지인 아브라함으로 부터 많은 재물과 가축과 종들을 상속받았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26:12)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아버지 아브라함이 돌아가신 후에 이사하여 처음으로 농사를 지었는데 대풍을 맞게 됩니다.(26:1)그 해란 흉년이 들었던 그해를 가리키며,그 땅은 농사하기에 여건이 좋지 않은그랄땅을 가리킵니다.

이삭이 받은100배의 수확은 단지 인간의 노력의 대가로만 얻은 것이 아니라12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이삭은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거부가 되었습니다.

2.이삭이100배의 복을 받게 된 원인(비결)?

하나님의 말씀에절대 순종하였기 때문입니다.이삭은 그가 우거 하던 그랄 지방에서 흉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그는 식량을 얻기 위해 애굽으로 내려가기로 결심을 합니다.이사 준비를 마친 뒤 출발하려는 즈음에 하나님께서 이삭에게 나타나셔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26:2-3여호와께서 이삭에게 나타나 가라사대 애굽으로 내려가지말고 내가 네게 지시하는 땅에 거하라(26:3)이 땅에 유하면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게 복을 주고 내가 이 모든 땅을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라 내가 네 아비 아브라함에게 맹세한 것을 이루어하나님의 이러한 명령과 약속은 이삭의 형편으로서는 순종하기 어려운 명령입니다.그러나 이삭은 하나님의 말씀에 무조건 순종하였습니다.,이삭의부지런함과 성실성때문이었습니다.본문에 이삭은 무려여섯 번이나 우물을 팠다는 기록이 있습니다(26:18-33)

그러나우물 이름이 성경에는4가지가 나오는데에섹,싯나,르호봇,세바입니다.이런 사실을 볼 때이삭은 우물 파는 일에 온 힘을 쏟아 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당시 우물을 파는 일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습니다.따라서 당시 우물이 있다는 사실은 오늘날 광산이나 유전을 소유한 사람만큼 큰 재산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힘든 우물을 계속 팠으니 이삭의 부지런함과 성실성을 인정해야 합니다.

3.양보하는 마음과 포기하지 않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그랄 사람들이 이삭의 우물을 메워버립니다(15).그러나 이삭은 포기하지 않고또 팝니다.그랄 사람들이 우물을 뺏어도 다른 데에 가서또 우물을 팝니다.계속 포기하지 않고 우물을 파면 반드시 샘은 터지게 되어 있습니다.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낙심하지 말아야 합니다.블레셋 사람들은 이삭을 시기하는 마음으로 우물을 빼앗았습니다.

26:15그 아비 아브라함 때에 그 아비의 종들이 판 모든 우물을 막고 흙으로 메웠더라

광야에서 우물은 큰 재산이자 생명의 원천과도 같은 것입니다.그런데 그 우물을 흙으로 메웠다는 것은너 죽고 나 죽자는 태도입니다.거기에서 끝나지 않습니다.26:16아비멜렉이 이삭에게 이르되 네가 우리보다 크게 강성한즉 우리를 떠나가라땅을 내놔라고 하는 말입니다.이 정도라면 대개 사람들은 큰 싸움으로 발전 할 것입니다.그러나 이삭은 아무 말 없이 그냥 양보합니다.그러자 하나님께서 축복하십니다.우물을 파니까 샘이 또 터지는 역사가 일어납니다(19).이것이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4.개척정신을 가져야 합니다.

이삭이 계속 양보할 수 있었던 것은?개척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다른 곳에 가서 새롭게 우물을 파면 되지하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 양보할 수 있었습니다.개척정신이 없는 사람은 남의 것을 샘내고 뺏으려고만 합니다.

그러나 개척정신이 있는 사람은 넉넉하게 양보합니다.그래서 개척의 삶은 수고와 땀이 많이 듭니다.(26:24-25)그 밤에 여호와께서 그에게 나타나 가라사대 나는 네 아비 아브라함의 하나님이니 두려워 말라 내 종 아브라함을 위하여 내가 너와 함께 있어 네게 복을 주어 네 자손으로 번성케 하리라 하신 지라(26:25)이삭이 그곳에 단을 쌓아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고 거기 장막을 쳤더니 그 종들이 거기서도 우물을 팠더라개척 정신을 가지십시오.그리고 새 우물을 파십시오.

5.약속의 땅 브엘세바로 올라갔습니다.24

르호봇에서 다툼이 멈추자 이삭은 고백합니다.26:22이삭이 거기서 옮겨 다른 우물을 팠더니 그들이 다투지 아니하였으므로 그 이름을 르호봇이라 하여 가로되 이제는 여호와께서 우리의 장소를 넓게 하셨으니 이 땅에서 우리가 번성하리로다 하였더라그러나 거기에서이삭은 브엘세바로 올라갑니다.거기에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받고,이삭이 그곳에서 예배의 단을 쌓아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고 장막을 쳤습니다.23절에이삭이 거기서부터 브엘세바로 올라갔더니브엘세바는22:19이에 아브라함이 그 사환에게로 돌아와서 함께 떠나 브엘세바에 이르러 거기 거하였더라아브라함과 이삭이 위대한 경험을 하는 장소입니다.이삭을 번제로 드리고 부활의 능력을 경험한 곳입니다.이삭 대신 하나님이 보내준 양을 잡아 번제를 드리고 내려와 거한 장소가 바로 브엘세바는예배가 있었고,하나님을 만났던 곳,약속의 땅 그 브엘세바로 돌아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양보하는 자에게 반드시 더 큰 축복으로 채워 주실 것입니다.이삭은 자신을 찾아와 동맹계약을 맺자고 요청한 아비멜렉 일행을 위해 잔치를 베풀어 주고 평안히 보내 줍니다.그 후 다시 우물을 팠더니 메말랐던 우물에서 물이 쏟아졌습니다.그 우물과 동네 이름을브엘세바로 불렀더라는 말씀입니다.이삭은 우물이 있는 곳으로 이사를 다닌 것이 아닙니다.이삭이 이사를 가는곳마다 우물을 팠고,하나님이 우물을 주셨으니 이것이 복이고 믿음입니다.

 

: 오늘 본문은 브엘세바로 시작하여 브엘세바로 끝이 납니다.

브엘세바는 하나님의 임재가 있는 곳입니다.하나님과 언약을 맺은 장소,하나님이 아브라함과 이삭을 만나 주셨던 거룩한 장소이기 때문입니다.우물 파는 이삭을 브엘세바로 이동시켜 약속의 우물을 주셨듯이 주님께서 여러분을 브엘세바로 초대하고 계십니다.다시 약속의 우물을 파야합니다.번영이 다시옵니다.약속된 축복의 우물에서 시원한 물이 나올 것입니다. 한국교회와 우리는,새해를 맞아 다시 번성했던 부흥의 우물을 말씀 붙들고 기도로 깊이 파야 합니다.

Comments